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프라하는 체코의 풍부한 유산으로 가득 찬 도시입니다. 유럽에서 낭만적이고 예술적인 풍경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결코 놓치지 않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체코의 전통적인 요리에서부터 관광 명소들과 역사적인 박물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체코의 중심지 프라하는 역사와 문화, 요리 예술이 조화롭게 춤을 춥니다. 예를 들어, 체코의 아주 유명한 빵인 일명 굴뚝빵 "뜨르델닉"을 맛보세요. 설탕과 견과류가 뿌려져 있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나선형으로 동그란 모양은 그 독특한 매력을 뽐냅니다. 추운 겨울에 방문한다면 따뜻한 소고기 스튜 요리인 "굴라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유명한 돼지 앞다리 무릎 요리인 "꼴레노"를 맛보거나 아니면 훨씬 더 현지인의 삶과 맞닿아있는 돼지고기구이인 "베프르조바 뻬체녜"를 주문하여 프라하의 일상에 녹아들어 보세요. 프라하에 왔다면 프라하 성에 올라가 보는 것도 놓칠 수 없는 큰 경험입니다. 성 위에 올라가 이 도시만의 전경을 바라보며 이국적인 풍경을 즐겨보세요. 구시가지 광장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것도 프라하를 즐기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조금 더 고요하고 의미 있는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들은 국립 박물관을 방문하여 전시품들에게서 영감을 받아보세요. 역사적인 의미를 지닌 프라하 공산주의 박물관에서 희생자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도 좋습니다. 프라하의 복잡한 이야기를 엮은 이 도시의 보물같은 요리, 상징적인 랜드마크, 박물관과 역사 유적지의 신성한 홀을 통해 여행을 시작해 봅시다.
1. 체코의 요리를 탐험하기
프라하의 오랜 기쁨을 맛보세요. 프랑스나 이탈리아와 같은 유럽의 음식은 한국에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체코의 음식은 그다지 유명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명세와 맛은 비례하지 않습니다. 체코의 프라하에서 맛볼 수 있는 많은 요리들을 경험하여 특별한 기억을 남겨보세요. 프라하의 구시가지 광장을 가로지르며, 체코 미식의 전통을 반영하는 전통적이고 멋스러운 요리 여행을 시작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크리미한 소스를 섬세한 만두에 곁들여 내어주는 다육질의 양념 등심 요리 "스비치코바"를 먹는 것부터 프라하의 미식 여행을 시작하세요. 설탕과 견과류를 뿌리고 완벽하게 나선형의 모양으로 만들어진 "뜨르델닉"으로 길거리 음식의 세계로 뛰어들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뜨르델닉은 기발하게 이름 붙여진 길거리 음식으로 한국인들에게는 "굴뚝빵"이란 이름으로 더 알려져있습니다. 저녁에는 아늑한 선술집을 방문하여 파프리카로 양념한 쇠고기 스튜인 "굴라쉬"로 든든하고 따뜻하게 배를 채우며 맛을 즐기세요. 또 갓과 신선한 고추냉이, 피클, 양배추 절음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미가 살아나는, 잘 구운 돼지 앞다리 무릎 요리인 "꼴레노"를 경험하세요. 돼지고기구이인 "베프르조바 뻬체녜"는 꼴레노와 비슷하지만 체코인들이 훨씬 더 선호하는 일상적인 음식입니다. 현지인들의 식사가 궁금한 관광객이라면 베프르조바 뻬체녜를 맛보는 것을 놓치지 마세요. 체코 술집 문화의 진수를 담은 "스마제니 시르"이라 불리는 구운 치즈 튀김을 맥주와 함께 먹음으로써 잔치를 마무리하면 아름다운 체코의 맛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놓칠 수 없는 관광 명소를 방문하기
프라하로 여행을 갔다면 그 도시만이 지니고 있는 시대를 초월한 상징물들을 찾아가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라하의 스카이라인은 그 도시가 지닌 과거의 수호자로서 우뚝 서 있는 웅장한 건축물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든 건축물들은 보물 같고 경이로우며 감탄을 자아냅니다. 관광객들은 이 도시 전경을 구경할 수 있는 상대적으로 높은 지대를 방문하여 매력적인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특히나 추천드리는 높은 공간은 바로 프라하 성입니다. 프라하의 전경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건물 자체로도 충분히 건축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이곳은 관광객들의 성지입니다. 여기에 올라가 체코의 풍경을 사진을 남기고 여행을 추억해 보세요. 그런 다음에는 다리를 구성하는 모든 돌 하나하나가 중세의 매력에 대한 이야기를 속삭이는 상징적인 찰스 다리를 건너보세요. 유명한 천문 시계의 본거지인 구시가지 광장의 복잡한 아름다움을 거닐어 보는 것도 체코를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성 비투스 대성당의 고딕 첨탑들은 그 웅장함에 감탄을 불러일으키고 역사적인 유대인 지구의 고요함에 빠져들도록 만듭니다. 프라하의 주요 지형물들은 단순한 구조물들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역사에 깊이 잠긴 도시의 살아있는 연대기이기 때문에 아름다움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역사적이면서 건축적으로 아름다운 건물들을 내려다보거나 주변을 거닐어보며 프라하의 일상적인 풍경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3. 문화와 역사적 경이를 경험하기
박물관과 역사적 경이로움을 느끼고 싶은 관광객들을 위한 장소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관광의 목적으로 휴식이나 유흥이 있을 수 있지만, 지식에 목말라하는 탐험가 기질의 관광객들은 낯선 곳에 방문하게 되는 순간 그 도시의 역사적이고 문화적인 공간을 찾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체코의 프라하가 지닌 문화적인 풍경은 역사와 예술 그리고 지성의 필치로 그려진 캔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라하의 박물관에 들어가게 되면 감탄을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체코 정체성의 진화와 지나온 과정을 열심히 추적하는 전시품들로 가득 찬 국립 박물관을 찾아가 직접 눈으로 전시품들을 감상해 보세요. 만약 정적인 전시품과 박물관이 지겨우시다면, 살아있는 역사의 장을 느끼고 싶다면 프라하 성 단지를 탐험하세요. 프라하 성 단지는 도시의 정치적인 그리고 문화적인 진화를 캡슐화하고 있는 하나의 박물관이나 다름없습니다. 역사에 보다 관심이 많다면 과거의 공산주의로 인한 희생자들을 기리는 공간인 기념관에서 경의를 표하세요. 프라하 공산주의 박물관에서는 모든 역사적인 과정이 기록되어 있어 현대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공간에 방문하여 겪은 시간들은 결코 빠르게 스쳐 지나가지 않고 무겁게 남아 여행을 더 인상 깊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또한 세상에서 제일 예술적인 도서관으로 꼽히는 도서관이 바로 체코 프라하에 존재합니다. 체코 국립 바로크 도서관이 위치한 클레멘티눔을 방문하여 고요하고 멋스러운 도서관의 풍경을 눈에 담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