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고 섞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나라, 튀르키예로 향하는 관광객들을 위하여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과 방문을 잊어선 안 되는 관광 명소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활기찬 색깔, 풍부한 향기 그리고 독특하고 이국적인 이야기들의 춤으로 가득 찬 튀르키예는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나라입니다. 특히나 지리적인 특징으로 인해 동양과 서양이 교차하여 만나는 곳이다 보니, 두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문화가 섞이면서 일어나는 새로운 특별함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튀르키예에 방문하였다면 이곳만의 환상적인 음식을 도전하고 음미해 보세요. 그 어느 나라에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기 있는 음식인 케밥을 주문해 보세요. 디저트로는 터키식 커피와 함께 바클라바를 맛보세요. 바클라바는 잘게 부서지는 섬세한 페이스트리에 견과류와 꿀이 들어가 있어 행복을 전달합니다. 튀르키예는 예술적인 건축물로도 가득 차있습니다. 특히나 더 아름답기로 소문난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를 감상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역사 매니아들이라면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풍부한 역사와 이야기를 알고 있을 것입니다. 튀르키예에서 그 시대의 유물들을 찾고 관람해 보세요. 아나톨리아 문명 박물관에서는 선사시대부터 비잔틴 시대까지 엄청난 시대적 흐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1. 튀르키에의 미식 팔레트
맛있는 음식들의 천국인 튀르키예에 도착했다면 가장 먼저 지친 몸을 든든하게 채워줄 맛집을 찾아 탐험을 떠나보세요. 튀르키예의 요리는 다양한 문화유산에서 비롯되어 독특하면서 익숙하기도 한 특별한 맛을 제공합니다. 향신료로 양념하여 향긋한 쌀에 구운 야채를 넣고 다육질의 구운 고기를 함께 제공하는 "케밥"으로 여러분의 요리 모험을 시작해 보세요. 케밥은 튀르키예의 국민 음식이나 다름없으며 다양한 형식으로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꼬치구이로 제공되는 시시 케밥도 케밥의 종류 중 하나이며 토르티야에 돌돌 말아서 제공되는 케밥 또한 케밥 카테코리에 속합니다. 케밥은 고기 조리방식을 뜻하는 말이기 때문에 같은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고기 요리는 전부 케밥으로 칭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속이 꽉 찬 포도 잎부터 크림색 휴머스까지 터키의 전채 요리의 다양성을 보여주면서 소량 음식을 의미하는 "메제"의 맛을 경험해 보세요. 메제는 소량 음식을 뜻하는 만큼 보통은 애피타이저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얇은 페이스트리에 잘게 썬 견과류와 꿀을 겹겹이 넣어 기분 좋은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황홀한 디저트인 "바클라바"를 음미하는 것도 놓쳐서는 안 됩니다. 채식주의자인 관광객이라면 마늘 요거트로 맛을 낸 콜리플라워 튀김인 "카르나바하르 타바"의 편안함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환대에 대한 그 나라의 열정과 풍부한 전통을 반영하는 의식인 터키식 커피 한 잔으로 요리 여행을 마무리하면 완벽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2. 전설적인 관광 명소
튀르키예는 제국과 문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건축적인 보석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제국의 흥망성쇠를 목격한 건축물이자 이제 비잔틴과 오스만 시대의 만남을 보여주는 박물관으로 서 있는 이스탄불의 하기아 소피아와 함께 여러분의 건축 탐험을 시작해 보세요.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를 방문하여 튀르키예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모스크를 감상해 보세요. 건축적인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스탄불을 빛내는 오스만 건축의 걸작인 블루 모스크의 웅장함에 감탄하다 보면 시간이 가는 줄 모를 것입니다. 특히나 이스탄불은 지리적으로 아시아와 유럽 사이에 위치하여 두 문화를 융합하여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문화를 자랑합니다. 셀수스 도서관과 아르테미스 신전이 로마 제국의 시절로 여러분을 실어 나르는 고대 도시 에페소스를 탐험해 보는 것도 호기심이 가득한 관광객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입니다. 동화와 같은 암석 구조와 동굴 주거지가 점재한 지역인 카파도키아를 모험해 보는 건 어떠시나요? 마지막으로,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에서 불멸의 존재가 된 고대 도시 트로이를 방문하여 트로이 전쟁의 메아리가 울려 퍼지는 유적들 사이를 걸어보세요. 신화와 같이 옛날이야기들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에게 튀르키예는 환상적인 나라이며 곳곳이 풍부한 이야기로 가득 찬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튀르키예의 문화적 공간
튀르키예의 문화적인 풍부함은 박물관과 역사적인 장소들에 꼼꼼하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깊이 있게 튀르키예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싶은 관광객이라면 이런 장소들을 놓칠 수 없을 것입니다. 앙카라에 있는 아나톨리아 문명 박물관에서 튀르키예의 역사를 모험해 보세요. 아나톨리아 문명 박물관에서는 유물들이 선사시대부터 비잔틴 시대까지의 길고 긴 아나톨리아 이야기를 서술합니다. 수세기 동안 오스만 제국의 권력의 중심이었던 드넓게 펼쳐진 단지인 이스탄불의 톱카피 궁전을 탐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고대 로마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파무칼레의 고대 히에라폴리스와 면화 성을 돌아다니며 이국적이고 고풍 있는 웅장함을 느껴보세요. 카리예 박물관은 무려 11세기 비잔틴 시대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박물관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이끕니다. 이곳에 들러 튀르키예의 수도원만이 보여줄 수 있는 환상적인 종교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세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보고 자라며 그 시대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들은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을 잊어선 안 됩니다. 여기는 특히나 그리스와 로마에 치중되어 그 시대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역사는 과거를 뜻하기도 하지만 그 끝에는 현재와 미래도 포함합니다. 튀르키예의 역사를 알기 위해서는 현대적인 유산에 대한 감상도 필수인데요, 바로 이스탄불에 위치하는 이스탄불 현대 미술관에 방문하면 됩니다. 이스탄불 현대 미술관에서 현대적인 미술 작품을 관람하며 튀르키예의 과거와 현재의 시간 흐름을 느껴보세요.